풍수인테리어란?
풍수지리는 아주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우리의 전통문화입니다.
배산임수를 중요하게 생각해 왔던 우리 조상의 지혜에서 알 수 있듯이, 조상들은 옛날부터 풍수지리에 따라 집의 위치와 묘의 터를 정해 왔습니다.
산과 물, 그리고 바람 등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영향을 정리한 것을 풍수지리로 말할 수 있습니다.
풍수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양택풍수와 음택풍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집과 건물의 터를 잡는 양택풍수
2. 묘터를 잡는 음택풍수
우리가 흔히 말하는 풍수지리인테리어, 풍수인테리어와 같은 것들은 바로 1번의 양택풍수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일본에서는 이를 가상학이라고도 부릅니다.
다시 말해 양택풍수는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환경과도 굉장히 밀접한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수지리에 따르면 우리가 인테리어라고 부르는 모든 것을 어디에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운의 흐름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풍수 인테리어
특히 최근에는 셀프 도배부터 인테리어까지 직접 시공하는 1인 가구가 늘면서 ‘풍수지리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가구 배치, 소품, 그림 등 다양한 풍수지리 인테리어 영역이 있죠.
TV에서도 많은 연예인분들이 풍수지리에 맞춰 인테리어를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온 앤 오프라는 방송에 출연한 배우 한보름 씨가 당시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이 풍수지리라는 이야기를 방송에서 하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한보름 씨는 실제로 집안에 해바라기 그림을 둔 후 3개의 광고를 계약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밝히며, 풍수지리에 진심이 된 이유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서점이나 온라인의 인터넷 서점에서도 풍수지리 인테리어와 관련한 서적이 다양하게 출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저도 조금 넓은 새 집으로 이사오면서 평화와 재물 그리고 복을 가져다준다는 풍수지리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하루 중 직장 다음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집의 인테리어가, 제 운의 흐름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면 공부를 안 할 수 없죠.
먼저 오늘은 풍수지리인테리어그림 중 돈이 들어온다고 알려진 사과 그림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과 그림 덕분에 부자가 된 '윤병락 작가'

한국에는 사과 그림 덕분에 진짜 부자가 된 '사과작가' 윤병락 화가의 이야기도 유명합니다.
사과로 유명한 경북 영천에서 자란 작가님은 당시 근처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사과를 그려 대한민국의 미술시장을 정복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면에는 바로 '사과를 집에 걸어 놓으면 부자가 된다'라는 풍수 인테리어가 한몫을 단단히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윤병락 작가님의 사과 그림을 사기 위해서는 1년이 넘는 시간을 기다려야 된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짐작이 가시죠?
먹을 수 없어서 더욱 비싼 사과 그림을 보고 있으니 저도 한 점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풍수 인테리어와 연관된 사과의 의미와 인테리어 소품에서 중요한 위치 선정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들어오는 사과 그림, 색상에 따라 다른 의미

사과 그림은 해바라기 그림과 함께, 돈이 들어오는 그림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인터넷에 '돈이 들어오는 그림'으로 검색하면 사과 그림의 작품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열매는 기본적으로 무언가에 대한 결실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과 그림을 보면 우리가 노력하고 있는 것 혹은 성취하고 싶은 것을 이루는 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믿는 겁니다.
사과 그림은 재물이 늘어나고 집안이 풍족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특히 밝고 싱싱한 사과이거나, 그림 속의 사과 개수가 많을수록 재물을 끌어당기는 힘이 크다고 하니 이왕이면 사과가 하나 그려진 그림보다 여러 개가 있는 그림이 좋겠지요?
돈이 들어오는 사과 그림 구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런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풍수지리에 따르면 빨간 사과와 녹색 사과의 의미에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아래의 풍수지리상에 소개된 색깔별 사과의 의미를 보시고 여러분들의 현 상황에 더 필요한 그림으로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빨간 사과: 건강, 행운, 부와 자손의 번성
녹색 사과: 재물과 번영
특히 푸르고 풋풋한 녹색 사과에 가까울수록 강력한 금전운의 기운이 있다고 하니, 재물운을 목표로 하는 분은 녹색 풋사과의 그림을 눈여겨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빨간 사과그림은 건강과 행운이 깃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돈이 들어오는 사과 그림, 어디에 걸면 좋을까?
풍수지리에서 사물의 의미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위치'입니다.
실제로 풍수지리와 인테리어가 접목된 서적에서도 운의 기운은 방위(방향과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방위는 좋은 기가 잘 돌아가는 데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물건의 위치도 고민을 해 보고 두면 좋겠습니다.
재물운을 부르는 사과그림은 아래의 두 가지 장소에 두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1. 거실의 소파에 앉았을 때, 눈에 잘 보이는 곳
2.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자마자 바로 보이는 장소
거실과 현관 두 곳 모두 눈에 잘 띄는 곳에 둔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즉, 사과 그림을 눈에 잘 들어오는 곳에 둔다면 풍수지리의 효과를 더욱 키울 수 있다는 겁니다.
거실인테리어
거실은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공간, '사회'를 의미합니다.
거실은 사람들이 모여서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 때문에 밝고 환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풍수지리 인테리어그림으로는 화사한 정물화를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현관문 인테리어
현관문은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 가장 강조하는 공간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현관문이 외부와 내부인 집을 연결하는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관문에는 물건을 쌓아두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현관문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면서, 문을 열고 들어오는 곳에 녹색 사과 그림을 걸어둔다면 풍수지리적으로 아주 좋은 역할을 하게 되겠네요.
돈 들어오는 사과 그림을 거실 혹은 현관문 열자마자 보이는 곳에 두세요.
재물운을 높이는 풍수인테리어, 오늘 글의 핵심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물운을 높이고 싶다면 녹색 사과 그림을 배치하세요.
2. 건강과 행운을 바란다면 빨간 사과 그림을 배치하세요.
3. 사과 그림은 거실의 눈에 잘 보이는 곳이나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곳에 두는 게 좋습니다.
모두들 싱싱한 사과 그림과 함께 부자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