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인테리어, 조명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거실은 집의 중심에 있는 공간으로, 가족들과 아이들의 쉼터가 되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가족이 모여 앉아 도란도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하면서도 포근한 거실인테리어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가구나 벽지, 바닥, 러그, 조명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거실인테리어에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줄 거실등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실조명은 led거실등, 장스탠드, 공간무드등, 센서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필요와 조성하고 싶은 분위기에 따라서 우리집의 거실인테리어에 알맞은 조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풍수인테리어의 관점에서 봤을 때, 거실 조명은 각지고 뾰족한 모양인 것 혹은 어두운 색상보다는 밝고 둥근 원형에 가까울수록 좋은 기운을 불러온다고 하니 이 부분도 함께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거실인테리어, led조명을 달아야 되는 이유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먼저 첫 번째로 소개드릴 거실인테리어조명은 led조명입니다. 위의 사진에도 보시면 디자인이 예쁜 led거실등이 달려있네요.
제가 어릴 적에는 형광등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led조명으로 대부분 바꿔가는 추세입니다.
거실조명을 led로 해야되는 이유는 비단 미적인 요소뿐만이 아닙니다. led거실등이 일반 형광등보다 좋은 이유를 아래와같이 정리해 봤습니다.
거실등, led조명이 형광등보다 좋은 이유
① led조명은 형광등보다 전력을 50% 덜 소비해요
② led조명이 형광등보다 수명이 2배 이상 길어요
형광등보다 전력은 덜 소비하면서 수명이 2배 이상이나 길다고 하니, led조명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거실처럼 조명을 하루종일 켜 놓는 공간,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공간은 특히나 에너지 효율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보일러비 인상과 함께 전기료 인상에 대한 이슈가 생기면서 전기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실텐데요.
저도 지난 겨울에 보일러비가 예년보다 2배이상 나온 것을 보면서 고정 지출비가 너무나도 커져서 스트레스를 꽤나 받았습니다.
올 여름부터 전기료 인상폭이 대거 상승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만큼 거실메인등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led조명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led조명은 형광등과 달리, 색온도와 밝기를 좀 더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빛이 고르게 분사되다 보니 균일한 빛이 눈에 편안함을 줍니다.
장스탠드, 거실인테리어장식과 조명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거실인테리어조명 두 번째는 장스탠드입니다. 장스탠드는 거실을 밝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거실인테리어의 분위기를 바꾸는 데 굉장히 큰 영향을 줍니다.
사실상 조명의 기능보다는 인테리어소품에 가깝다고 볼 수 있죠.
실제로 저도 지금 거실에 장스탠드를 두기 위해서 여러 브랜드의 장스탠드를 아주 꼼꼼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특히 원룸처럼 좁은 공간에서 장스탠드를 두게 되면 일반 다른 인테리어소품보다 부피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집 안의 전체 분위기에 영향을 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좀 더 신중하게 찾아보고 고르는 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제가 요즘 찜해둔 장스탠드를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풍수인테리어 조명의 관점에서 행운을 불러온다는 밝은 색상과 둥근 디자인을 가진 조명을 위주로 골라봤습니다.
거실장스탠드 추천 브랜드 4가지
1. 일광전구
https://smartstore.naver.com/iklamp/category/7ca18c92bab647a297db3b97113ce3a5?cp=1
스노우맨이라는 버터조명으로 굉장히 유명해진, 우리나라 최초의 전구브랜드입니다.
일광전구는 최근 테이블조명이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실제로 얼마 전 열린 서울리빙페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조명을 구매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이번 서울리빙페어에서 스노우맨의 무선버전을 선보였는데, 물량이 오픈하자마자 빠른속도로 조기매진되어 현장에서 구매하지 못 한 분들이 아쉬운 발걸음을 돌렸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습니다.
제가 본 일광전구의 장스탠드는 아래의 스노우볼 장스탠드입니다. 브랜드인만큼 금액대는 꽤 나가는 편이며, 무드조명 스탠드등으로 가장 유명한 스노우맨의 장스탠드 버전도 판매중입니다.
저는 원룸에서 사용할 예정이라 장스탠드의 조명등부분이 조금 작은 것을 선호하는데 생각보다 그런 스타일들이 잘 없어서, 현재 일광전구의 장스탠드를 찜해둔 상황입니다.
2. 스피아노 뱅크 장스탠드
https://smartstore.naver.com/venta/products/286736352
두 번째 거실등 장스탠드는 스피아노의 '뱅크 장스탠드'입니다. 스피아노의 뱅크 스탠드는 위의 오른쪽 사진인 초록색 단스탠드가 아주 유명합니다.
특히 서재를 꾸미는 분들이나 북카페에 가면 종종 볼 수 있는 빈티지한 조명으로 책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합니다.
저는 단스탠드로 위에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린 일광전구의 스노우맨을 살 예정이라, 장스탠드는 다른 브랜드로 구매해 볼까 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아노의 뱅크 장스탠드는 초록색이 시그니처 색상이긴하지만 자취방에 두기에는 다소 눈에 띄는 디자인이라 구매를 하게 되면 하얀색으로 사려고 합니다.
3. 루이스폴센 플로어 램프
언젠간 부자가 된다면(?) 하나 장만해 보고 싶은 루이스폴센의 장스탠드입니다.
루이스폴센은 워낙 유명한 조명브랜드이다보니 비슷한 디자인의 저렴이 버전도 인터넷에서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원조의 매끄러움과 분위기는 못 따라가더라고요.
특히 신혼집에 루이스폴센 제품을 거실인테리어조명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고요.
금액은 아주 사악하지만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4. 이케아 오르스티드 장스탠드
https://www.ikea.com/kr/ko/p/arstid-floor-lamp-brass-white-80321323/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거실조명 장스탠드는 제가 가장 많이 고민했던 디자인, 이케아의 오르스티드 장스탠드버전입니다.
저는 이케아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직접 쇼룸도 가 보고 가구를 사오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르스티드 시리즈가 디자인이 깔끔하고 금액도 착해서 좋더라고요.
오르스티드도 금색테두리에, 유행을 타지 않는 주름 갓 디자인이라 사실 외관상으로는 앞서 보여드렸던 제품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장스탠드이긴 합니다.
하지만 사이즈가 좀 큰편이라 눈물을 머금고 구매목록에서 빼 둔 상황입니다. 갓 지름이 36cm라 생각보다 꽤 커서 자취방에 두기에는 조명의 존재감이 너무 크더라고요.
나중에 큰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면 오르스티드를 거실조명으로 활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거실인테리어 중 거실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led조명과 장스탠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거실분위기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주는 거실등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포근하고 아늑하게 바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집 안에 카페를 들이다, 카페형 거실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 거실을 예쁜카페로 꾸민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03.01 - [분류 전체보기] - 거실 인테리어 잘된 집 사진: 홈카페 꾸미기
집을 읽는 공간으로, 서재형 거실인테리어에 주의점과 거실책장 고르는 법을 담은 글은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3.03.12 - [분류 전체보기] - 거실인테리어 예쁜 사진, 서재형거실, 거실책장 고르는 법
댓글